평판조회프로세스

Home > 기업서비스 > 평판조회프로세스

평판조회 서비스는 인재 채용 확정 전 대상 후보자의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의 내용 사실여부를 확인하고 이전 동료, 직장 상사 및 부하직원 또는 비즈니스 파트너 등을 통해 후보자의 업무능력, 대인관계, 조직내 역할, 성격 등에 대한 의견을 듣는 것입니다. 평판조회 서비스는 헤드헌팅사의 대표적 서비스중 하나로 고객사를 대신하여 채용대상 후보자에 대한 최종적인 확인절차를 통해 인재채용의 실패를 줄이는데목적이 있습니다.

평판조회 이용시 장점 (이직 또는 구직자) / 학력 및 경력사항의 이력서 가재내용 사실 확인, 업무추진에 관한 문제해결 스타일, 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 능력,리더쉽, 임감 등 후보자와의 면담만으로는 파악할 수 없는 내용을 조사합니다. 보통 후보자 1인당 3~4명의 Referee의 면담 과정을 통해 조회하게 됩니다.

Process

고객사 의뢰
계약체결
평판조회
방식 협의
참고인 선정
및 미팅
평판조회서
작성
조회서
제출종료